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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is Online (Team manager and visual director) in 2006

December 26, 2009

포지션 : 디자인 총괄.

After joining the major work focus was ‘Iris online project’ design in ‘Eay soft.Co.Ltd.’

I was responsible for the overall design concept and class visual design, 3D styling about Iris online.

디자인 스타일의 색은 아직도 내가 원래 추구하던 것이 반영 되어 있는 것 같다.

6.5등신의 케릭터를 중심으로 3개의 종족이 존재 했으며 전반적으로 파스텔톤의 색채군에 채도만 조금 떨어 뜨리는 컬러군을 형성 시켰으며 잉카문명의 패턴과 페루 인디안 패턴의 디자인 형식을 주된 컨셉트로 잡아 놓았다.

이후 개발 1팀으로 발령 난 후에도 그 디자인 컨셉은 계속 유지 될 수 있었다.
전체적인 게임의 구성은 대작과는 비교 되는 스케일이기도 하고 중소게임개발사가 취할 수 있는 최소한의 Resource와 Native 한 MMO 의 시스템을 유지 하는 것을 표방 하고 있다.
약간의 시스템적 특징이라면 카드(타로) 시스템 정도를 들 수 있겠다.

어찌 보면 이 프로젝트를 진행 하면서 처음이지만 마지막으로 기업의 규모와 게임개발자가 추구 하는 이상의 합이점이 얼마나 중요 한 부분인가를 확실하게 인지 할 수 있었으면 budget과 benefit 의 유기적인 한계점과 추구에 대한 계획이 무엇인지도 조금은 이해 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 이다.

 

관련 작업물 및 컨셉 디렉팅 결과물.이미지.
(배경 원화 작업에는 이현미 . 이신재 씨가 수고 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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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 Game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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