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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 소팅과 알파 브렌딩

December 26, 2009

알파 소팅과 알파 브렌딩

작성 / 이 정 표

leegoongtr@naver.com

다이렉트 엑스에서는 알파텍스쳐가 들어 가 있어 알파 블렌딩이 발생 할 경우 뒷면이 누구인지 앞면이 누구인지 자동적으로 계산 해 주지 않습니다.

게임브리오 메트리얼에서 몇가지 옵션으로 해결 하도록 하겠습니다.

Alpha Testing 에 On 체크 해 주시고 Test Ref 값을 150 에서 200 사이에서 조정 하시면 알파텍스쳐는 모두 잘 빠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스칼라 알파 와 인버스 알파 로 설정하고 사용하면 보편적인 알파 텍스쳐 작업에 문제가 없습니다.

단 이펙트의 경우 발광 효과를 낼 경우는 Additive 로 설정 하면 됩니다.

그럼 중첩되는 알파텍스쳐는 색이 밝아 지는 일루미네이션 효과가 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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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 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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