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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sion control for unity.

September 24, 2010

유니티 엔진과 에센델 엔진은 모두 빌드 케시파일을 사용한다.

뭐 에센델 엔진이 유니티 엔진의 기본 골조를 따라 하고 있어서 그렇겠지만.

프로젝트를 처음 오픈 할 경우 어셋 데이터를 케시파일로 임포트 하는데 SVN 을 통해서 공동작업을 하다 보면 케시 데이터에 작성 된 계정 권한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작업 충돌이 일어 난다.

맵 에디팅을 동시에 쉐어 하면서 작업 하는 툴의 경우 패치단위 블럭 케시를 사용 하게 된다.

예전 실시간 공동 맵툴 에디팅 파이프라인을 보고 좀 놀랬었지만 케시블록에 대한 내용을 접하고 나서는

그렇게 신기한 내용이 아닌 듯 하다.

즉 다른 실시간 공동작업 맵툴과 같은 경우도 같은 케시 블록을 동시에 작업 하는 것에는 제약이 따른다.

이 부분 때문이라도 공동작업은 어셋서버를 사용 해야 한다.

결국 케시 쉐어링이 관건 인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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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 Unity3D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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