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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 섹터 생성과 기술적 이슈.1(RTS)

November 26,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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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4 필드 셀 사이즈 직경 포함 개수
배수*승수 계산.
512=4개
256=16개
128=64개
64=256개
32=1024개
16=4096개

1024 오픈 필드일 경우 내적 안에 64개의 헥사 셀 존재.
각 한 셀의 직경은 128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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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의 지오메트리 구조에 대한 팁.
디사이플스 3 의 지형 지오메트리 데이터를 분석 해 본 결과.
지형 지오메트리가 쿼드 트리 형태가 아니라 실제 TRI 지오메트리였음.
총 삼각형 6개로 이루어진 헥사 트리 형태로 지형 터레인 자체를 구성 하였음.
파일 가테고리에 관련 스크린샷을 올려 놓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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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은 서버모델과 길찾기에 대한 개념과 연장선에 있는 내용임.
패킷의 최소화에 대한 내용과 관련 하여 월드에서의 피킹 포지션 좌표를 교환 하지 않고
헥사 셀 인덱스만을 서버에서 갖게 하고 이동 개체의 종착점은 종착 할 핵사 인덱스의 해당 셀 중심좌표가 된다.
이럴 경우 세부 셀 안에서의 피킹은 서버로 좌표와 인덱스 패킷을 보내지 않고 현재 종착 하여 있는 핵사 셀의 인덱스를 제외 한 다른 셀을 피킹 하여 이동 결정을 할 경우에만 또 다른 종착지 헥사 셀의 인덱스만을 보내며 이 과정에서 길찾기 알고리즘(헥사 셀 연결성 안에서 대략의 길찾기 구현을 했다면) 거처 가게 되는 셀 인덱스만 알고 있으면 될 것이다.
만약 클라이언트 상에서 서로 다른 두 사람의 이동 경로에 대한 일치성이 무시 되어도 된다면 중간단계 헥사 인덱스는 통신에서 배제 하고 마지막 종착지에 대한 패킷 관리만 이루어 지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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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omments
  1. 프로그래밍 정보도 많이 올리시는데.. 프로그래밍도 하시는 건가요? ^^

  2. admin permalink

    뭐 여러가지 공부중이죠.
    프로그래밍은 공부를 병행 하는 상황이네요.;
    게임디자인 파이프라인 이나 그래픽스에 관한 부분이 전공이구요.
    들러 주셔서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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